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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경량항공레져의 종류

 경량 항공기는 조종방식, 외양 등에 따라 체중이동형, 타면조종형, 회전날개형 등이 있습니다. 체중이동형은 행글라이더와 비슷하며 주로 유럽에서 수입되고 타면 조정형은 우리가 보통 떠올릴 수 있는 경비행기와 거의 유사하며 조종스틱을 이용해 3타(러더, 에일러온, 엘리베이터) 식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. 회전 날개형은 작은 헬리콥터 스타일의 기체도 있고 일반 고정일 항공기처럼 프로펠러로 추진 력을 내어 헬기처럼 머리위에 달린 큰 회전날개를 돌리는 자이로플레인이라는 재미있는 구조의 초경량 항공기도 있다.

 

 

 

타면 조종형 : 우리가 보통 떠올릴 수 있는 경비행기와 거의 유사하며 조종스틱을 이용해 3타(러더, 에어론, 엘리베이터)을 이용하여 조종할 수 있다. 조종간으로 비행기의 타면을 조절하여 조종하는 형태임.RUDDER, ELEVATOR, AILERON에 의해 조종된다.

 

 

 

체중 이동형 : U.L.M.의 조종은 근본적으로 행글라이더와 같으며 조종장치도 삼각콘트롤바로서 대단히 흡사하다. 이 삼각 컨트롤바로 상하좌우로 이동함으로써 회전, 상승, 하강이 조종된다. 이륙은 양력형 날개인 ZOOM 503의 경우 산들바람 정도의 3-5m/sec정풍을 받으면 대개 30cm이내에 사뿐히 뜰 수 있으나  정풍의 속도, 기압, 동승자의 여부등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날 수 있다. 중량의 중심을 이동시켜 조종을 하는 형태로 비교적 간단하다. 기체는 날개 조종대, 동체(trike)로 구성된다.체중이동형은 행글라이더와 비슷하며 주로 유럽에서 수입된다.

 

 

 

자이로플레인 : 작은 헬리콥터 스타일의 기체도 있고 일반 고정익 항공기처럼 프로펠러로 추진력을 내어 헬기처럼 머리위에 달린 큰 회전날개를 돌리는 자이로플레인이라는 재미있는 구조의 초경량 항공기도 있다.

 

 

파라 플레인 : 파라 글라이더에 엔진과 바퀴를 부착한 것

 
초경량항공레저의 안정성 및 체험비행 개요

행글라이더 기체에 동력 추진기를 부착하여 동력의 힘으로 활공을 하며 약간은 불안하여 보여도 기체의 강도가 높은 항공용 탄성파이프를 사용하여 비행도중 엔진이 정지하여도 활공이 가능하며 활공 률 이 약8:1로 1의 높이로 8의거리를 활공하여 지상에 안전하게 착륙이 가능하며 이착륙의 거리가 매우 짧아 좁은 공간에서도 얼마든지 이착륙 이 가능 하며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동호회 및 매니아 들로부터 독특한 레포츠 분야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대학교 MT 등 기업 및 일반인 들도 많은 체험비행을 즐기고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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